close

'메시 PK 실축에도' 아르헨, 폴란드 2-0 제압... '골득실 우위' 폴란드→극적 16강행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노진주 기자] 폴란드가 가까스로 16강행 진출권을 따냈다.

아르헨티나는 1일(한국시간) 오전 4시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스타디움 974에서 폴란드와 국제축구연맹(FIFA) 2022카타르월드컵 C조 최종전을 치러 2-0으로 승리했다.

2승 1패, 승점 6인 아르헨티나는 조 1위를 확정지었다. 16강에서 호주를 상대한다.

[OSEN=도하(카타르), 박준형 기자]후반 아르헨티나 맥앨리스터가 선제골을 넣고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2022.11.30 / soul1014@osen.co.kr

2위는 폴란드가 차지했다. 동시간대 사우디아라비아를 2-1으로 제압한 멕시코와 1승 1무 1패, 승점 4로 동률을 이뤘지만 골득실에 앞서 16강 티켓을 따냈다. 4위는 1승 2패의 사우디아라비아.

폴란드는 16강에서 프랑스를 만난다.

이날 아르헨티나는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골키퍼), 마르코스 아쿠냐, 크리스티안 로메로, 니콜라스 오타멘디, 나우엘 몰리나, 호드리고 데 파울, 알렉시스 맥 앨리스터, 엔조 페르난데스, 훌리안 알바레즈, 리오넬 메시, 앙헬 디마리아를 선발로 내보냈다.

폴란드는 보이치에흐 슈쳉스니(골키퍼), 매티 캐쉬, 아쿠프 키비오, 카밀 글리크, 바르토슈 베레신스키, 크리스티안 비엘릭, 그제고슈 크리호비악, 카롤 스비데르스키, 피오트르 지엘린스키, 프셰미스와프 프란코프스키,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를 먼저 출격시켰다.

아르헨티나가 일방적으로 폴란드의 골문을 두드렸다. 전반 27분 아쿠냐가 좌측면에서 먼거리 슈팅을 날렸다. 그러나 공은 종이 한 장 차이로 골대 옆으로 향했다. 

[OSEN=도하(카타르), 박준형 기자] 29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 974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C조 폴란드와 아르헨티나의 경기가 진행됐다.전반 아르헨티나 메시가 골찬스를 놓친뒤 아쉬워하고 있다.  2022.11.30 / soul1014@osen.co.kr

메시가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아르헨티나가 선제골을 터트릴 수 있는 결정적 찬스. 전반 37분 러닝 점프로 헤더 슈팅을 노리던 메시는 슈쳉스니 골키퍼와 박스 내 경합 과정에서 반칙을 얻어냈다. 메시가 직접 페널티킥 키커로 나섰다. 그러나 슈팅은 보기 좋게 선방에 막히고 말았다. 슈쳉스니 골키퍼가 방향을 정확히 읽었다.

슈쳉스니 골키퍼의 활약은 계속됐다. 그는 전반 42분 데 파울이 왼쪽 박스 모서리 바로 안쪽에서 날린 회심의 슈팅도 반사적으로 막아냈다. 

전반은 0-0으로 마무리됐다.

아르헨티나가 기어코 선제골을 넣었다. 후반 2분 만에 앨리스터가 오른쪽으로 들어오는 낮고 빠른 크로스를 박스 안 가운데에서 논스톱 슈팅을 연결, 수비 2명 사이로 공이 통과된 뒤 그대로 폴란드의 골망을 흔들었다.

추가골이 나왔다. 후반 22분 알바레즈가 수비 한 명을 등진 상황에서 반 박자 빠른 근거리 슈팅으로 팀의 두 번째 골을 작렬했다.

후반 31분 폴란드가 역습을 하는 듯싶었다. 그러나 레반도프스키가 아크 정면에서 허무하게 수비에게 공을 빼앗기고 말았다.

이후에도 아르헨티나가 공격의 주도권을 쥐고 맹공을 퍼부었다. 하지만 추가골은 나오지 않아다. 경기는 아르헨티나의 무실점 2골 차 승리로 마무리됐다.

[OSEN=도하(카타르), 박준형 기자]전반 폴란드 레반도프스키가 아르헨티나 오타멘디에게 공을 빼앗기고 있다. 2022.11.30 / soul1014@osen.co.kr

/jinju217@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