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kg 감량’ 딸→母까지.. 전세계 최초 ‘미스코리아家’ 감탄 [어저께TV]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3.02.28 06: 57

‘건강한 집’에서 무려 한 달만에 25kg 감량한 미스코리아가 출연, 알고보니 전세계 최초인 미스코리아 모녀 집안이었다. 
27일 방송된 TV조선 ‘건강한 집’에서 전세계 최초 미스코리아 모녀인 권정주와 김지수가 출연, 1990년도 미스코리아인 권정주가 먼저 인사했다. 이어 2021 미스 유니버스이자 그의 딸인 김지수도 “엄마랑 출연하게 되어 행복하다”며 인사했다.
현재 53세가 된 권정주는 “미스코리아 건강미인이라고 하지만 나이가 어쩔 수 없다 아무리 노력해도 갱년기를 피할 수 없더라”며 “갱년기 이후 손발이 차고 저리더라 당뇨병 고위험군까지 됐다”며 건강 고충을 전했다.

딸 지수는 “사실 엄마와 달리 모태 통통, 지금 체중 25kg 감량했다”며 실제 사진을 공개, 비포 애프터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모두 “2배 느낌 귀엽다”고 하자 김지수는 “이미 보정한 사진 , 다이어트하면서 건강이 많이 무너졌다”며 역시 고충을 전했다.
김지수는 “DNA가 무섭다고 나도 미스코리아 되겠다고 선언했다,  어머니가 한 달안에 25kg 빼면 도와주겠다고 했다”며“당연히 실패할 줄 알았는데 하루 8시간씩 운동하면서 살을 뺐다”고 했다. 그렇게 동기부여를 안고 미스유니버스 코리아에 당선됐다는 김지수는 “하지만 단기간 살을 빼서 혈액순환이 잘 안 된다 아랫배가 차가워지면서 생리통도 심해져, 걱정이 커졌다”며  역시 고충을 전했다.
두 사람의 일상을 들여다보기로 했다. 웅장한 외관의 집을 공개, 으리으리한 마당까지 눈길을 끌었다. 모두 “거의 성이 아니냐 집이 정말 멋지다”며 깜짝, 3층 벽돌집이었다. 권정주는 “원래 이 집은 친정집, 친정어머니가 살다가 미국으로 가셨다”며 특히 정원을 언급, “사계절을 다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집안 내부를 구경하기로 했다. 빈티지한 유럽풍 앤틱 인테리어가 눈길을 끌었다. 거실 길목에 통창이 멋스러움을 더했다.
특히 집에서도 드레스가 홈웨어라는 권정주는 “편안한 트레이닝? 한 번도 안 입어봤다 절대 큰일난다”며 “하늘이 태어날 때부터 미스코리아를 점지한 것, 트레이닝복에 신체가 늘어날까봐 드레스로 몸매를 유지하며 관리한다”고 말했다. 외출할 때도 모태 미스코리아다운 드레스사랑이 대단했다. 반대로 딸은 트레이닝복을 즐겨입는다며 “놀랍다, 아름답다”며 웃음지었다.
1층은 홈카페였다. 두 사람은 “다투거나 대화가 필요하면 카페를 가자고 해 매번 갈 순 없으니 1층에 카페 분위기를 만들었다”고 했다. 김진주는 “힐링되는 홈카페, 여행하는 기분이다”고 하자 조영구는 “미스코리아 집은 달라도 정말 다르다”며 놀랐다. 다음은 2층을 공개, 미니거실부터 뷰티숍으로 사용 중이라고 했다. 딸 김진주는 메이크업을, 권정주는 헤어를 담당한다고 했다.
이어 딸 지수의 왕관을 공개, 권정주 왕관도 공개했다. 처음부터 미스코리아 모녀를 계획했는지 묻자 권정주는 딸에 대해 “어릴 때부터 남다른 체형과 이목구비, 추천했는데 처음엔 엄마같은 삶 살기 싫다며 거절했다”며 “그러더니 느닷없이 출전을 선언했다 당시엔 체중이 많이 늘어난 상태”라고 했다. 그렇게 약 두 달만에 25키로 감량했다는 것. 김진주는 “현재도 3시간씩 운동, 올해 목표가 바디프로필 촬영이다”고 전했다.
다음은 3층으로 이동, 3층에도 미니 테라스가 갖춰져 있는 모습. 특히 3층은 드레스룸이었다. 각양각색 드레스로 가득했다.두 사람은 “신체사이즈가 똑같아서 옷을 같이 입는다”고 말했다. 심지어 발 사이즈도 모두 똑같다고 해 웃음을 안겼다.
주방으로 이동했다. 건강한 밥상을 공개, 기력회복에 좋은 연포탕부터 정갈한 밑반친까지 푸짐했다. 모두 “관리하느라 샐러드만 먹을 줄 알았다, 반전”이라며 깜짝 놀랐다. 식사 후 권정주는 흑염소 진액으로 마무리, 당뇨고위험군 진단에 뼈건강관리까지 하기위한 것이라 했다. 김진주도 “25kg 감량 후 체질이 바뀌었다”며 심지어 자궁건강에도 문제가 생겼다고 했다. 그렇게 흑염소 진액으로 건강관리를 하게 된 모녀였다.  /ssu08185@osen.co.kr
[사진] '‘건강한 집’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