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UTD, 인천 출신 리듬파워와 창단 20주년 기념 음원 발매
OSEN 노진주 기자
발행 2023.03.01 16: 26

 인천유나이티드(이하 인천)가 인천 팬 출신 뮤지션 리듬파워와 구단 창단 20주년 음원을 발매한다.
인천은 래퍼 그룹 ‘리듬파워’(지구인, 행주, 보이비)와 창단 20주년 기념 음원을 발매하고 오는 4일 오후 2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릴 홈 개막전에서 라이브 공연을 통해 첫 공개 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인천은 창단 20주년을 맞이해 팬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고자 인천 출신 뮤지션 리듬파워와의 음원 제작 협업을 기획했다. 리듬파워는 인천유나이티드의 오랜 팬으로, 지난 2018년부터 구단과 인연을 맺은 후 두 차례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라이브 공연을 펼쳤다. 인천은 창단 20주년을 맞이해 리듬파워와의 더욱 특별한 협업을 기획했고, 리듬파워는 인천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직접 음원을 작업하게 됐다.  

[사진] 인천 제공.

창단 20주년 기념 음원 가사 곳곳에선 인천과 인천의 상징이 드러난다. 연안 부두, 서해 바다, 인천 공항, 032(인천 지역 번호) 등 인천을 대표하는 상징을 비롯해 인천 고유색인 푸른색과 검정색, 나의 사랑 인천FC(인천의 대표 클럽송) 등이 가사에 등장한다.  
리듬파워는 “인천유나이티드의 오랜 팬으로서 팬들과 함께 호흡하는 멋진 뮤지션이 되고 싶다. 창단 20주년 기념 음원은 그 첫 스텝”이라고 전했다.
리듬파워가 작업한 음원과 제목은 오는 4일 인천의 홈 개막전 하프타임 라이브 공연을 통해 팬들에게 첫선을 보인다. 리듬파워는 홈 개막전 당일 팬들과 함께 노래하며 인천축구전용경기장을 팬들의 목소리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경기장에서 공개하기 전인 오는 1일 20시(저녁 8시)부터는 인천유나이티드 IUFC TV(유튜브) 영상 채널을 통해 음원 작업 과정이 공개된다. 음원은 추후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도 발매될 예정이다.
/jinju217@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