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안길호 감독, 필리핀 유학 시절 학폭 인정 "용서 구해"(전문)[공식]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3.03.12 17: 25

'더 글로리' 안길호 감독이 학폭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12일 오후 안길호 감독의 법무법인을 맡은 지평의 김문희 변호사는 "안길호 감독은 96년 필리핀 유학 당시 교제를 시작한 여자친구가 있었는데, 여자친구가 본인으로 인해 학교에서 놀림거리가 되었다는 얘기를 듣고 순간적으로 감정이 격해져 타인에게 지우지 못할 상처를 주었습니다"라며 학교 폭력 사실을 인정했다.
이어 "이 일을 통해 상처를 받으신 분들께 마음 속 깊이 용서를 구합니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직접 뵙거나 유선을 통해서라도 사죄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좋지 않은 일로 물의를 일으킨 점 송구합니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앞서 10일, 제보자 A씨는 미국에 사는 한인 커뮤니티 사이트 '헤이코리안'에 1996년 필리핀 유학 시절 당시 고3이던 안 PD로부터 친구 한 명과 함께 두 시간가량 심한 폭력을 당했다는 내용을 폭로했다.
A씨는 “동급생 친구들이 안 PD의 당시 여자친구인 B씨를 놀렸다는 이유로 폭행했다”라며 당시 안 PD가 국제 학교에 다니는 다른 학생을 통해 A씨와 친구를 불러오라고 지시했고, 협박에 이기지 못해 끌려 간 곳에서 폭행을 당했다고 밝혔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A씨와 동급생들이 B씨를 심하게 놀렸기 때문에 안 PD에게 폭행을 당한 것이 아니냐’ 등의 추측이 나오기도 했다.
이 같은 논란에 당시 안 PD의 여자친구 B씨는 한 매체를 통해 직접 인터뷰를 공개했다. B씨는 “친구들은 안 PD의 이름을 바꿔 '안길어'라고 놀렸다"면서 "일부에서는 이 단어가 '성적인 농담'이라고 해석을 하는 데 당시 성적인 농담을 할 나이도 아니었고, 당시 롱다리 숏다리가 유행하던 때인데 다리가 짧아서 놀리는 그런 식의 놀림이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제보자 A씨 역시 “폭행은 정당화할 수 없다. 하물며 고3 학생들이 중2 학생 2명을 인적이 없는 데서 폭행하는 것이 정당화할 수 있는 일인지 되묻고 싶다”라며 “안 PD가 지금이라도 당시 일을 제대로 사과하고, 반성하기를 원한다”라고 강조했다.
반면 안 PD 측은 필리핀에서 1년여간 유학 사실은 맞지만 학교 폭력 의혹은 부인했다. 그는 매체와의 통화에서 “전혀 그런 일이 없었다"며 "아무리 생각해도 누군가를 무리 지어 때린 기억은 없다"고 말하며 진실공방이 벌어졌다.
다음은 안길호 감독의 법무법인(유한) 지평의 공식입장 글 전문
안길호 감독님을 대리하고 있는 법무법인(유한) 지평의 김문희 변호사입니다.
최초 보도로부터 입장을 발표하기까지 시간이 다소 지체된 점 양해 말씀 드립니다.
안길호 감독은 96년 필리핀 유학 당시 교제를 시작한 여자친구가 있었는데, 여자친구가 본인으로 인해 학교에서 놀림거리가 되었다는 얘기를 듣고 순간적으로 감정이 격해져 타인에게 지우지 못할 상처를 주었습니다. 이 일을 통해 상처를 받으신 분들께 마음 속 깊이 용서를 구합니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직접 뵙거나 유선을 통해서라도 사죄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좋지 않은 일로 물의를 일으킨 점 송구합니다.
/ hsjssu@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