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종 차별 + 물건 투척한 콜롬비아, 조규성 가격 - 황인범 항의에 되려 성질 [오!쎈 울산]
OSEN 이인환 기자
발행 2023.03.24 22: 19

최근 3번째 맞대결 모두 똑같은 패턴이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4일 오후 8시 울산문수구장에서 콜롬비아와 전반전서 손흥민의 선제골과 추가골에도 불구하고 수비 불안으로 인해 2-2로 경기를 마쳤다.
클린스만 감독은 한국대표팀 데뷔전에서 손흥민의 중앙 배치와 역발 윙어 등 자신의 전술색을 보여줬다. 여기에 손흥민의 날선 골감각으로 2-0으로 전반을 마쳤으나 후반전 초반 흔들린 수비의 집중력 부재로 인해서 첫 승은 다음 경기를 기약하게 됐다.

24일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대한민국과 콜롬비아의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이 열렸다.전반 한국 황인범이 상대와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2023.03.24 / dreamer@osen.co.kr

최근 한국과 자주 만나고 있는 콜롬비아지만 막상 경기에서는 아쉬운 매너를 자주 보여줬다. 2017년에는 인종차별 제스쳐를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2019년에는 응급 상자를 밖으로 던지면서 신경전을 펼친 바 있다.
지난 맞대결에서도 거친 모습을 보여줬던 콜롬비아는 이날도 거친 모습을 보였다. 경기 내내 단순한 몸싸움 레벨이 아니라 의도적으로 충돌하며 한국 선수들을 자극했다. 특히 전반 28분 보여준 마테우시 우리베가 비매너 플레이의 극치를 보여주기도 했다.
콜롬비아가 0-1로 뒤지고 있던 전반 28분 한국은 조규성이 공을 잡고 역습을 시도하고 있었다. 수비에 나서던 우리베가 제대로 저지하지 못하자 뒤에서 달려들어 조규성의 발을 걷어찼다. 갑작스러운 역습에 조규성은 그대로 쓰러져야만 했다.
이를 본 황인범이 마테우스를 밀면서 강하게 항의했다. 황인범의 항의에도 마테우스는 오히려 되려 화를 내면서 옆에 있던 김태환을 밀면서 싸움을 붙였다. 결국 다른 선수들과 심판이 다 같이 달려들어서 말려야만 했다.
이 장면을 제외하고도 콜롬비아는 계속 거친 플레이를 보여줬다. 후반 보여준 빠른 수준급 역습이나 스피드가 있는 팀인데도 불구하고 불필요한 거친 플레이로 다시 한 번 비매너 이미지를 한국 팬들에게 각인시킨 채 경기장을 떠나게 됐다.
/mcadoo@osen.cop.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