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타임머신] 거북이 故터틀맨, 15주기..심근경색으로 떠난 해피송 장인 (과거사재조명)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소영 기자] 만우절이 지났는데도 N년 전 4월 2일 연예계에는 거짓말 같은 일들이 많았다. 늘 밝은 음악으로 사랑 받던 가수가 돌연사하는가 하면 왕성하게 활동하던 스타들이 각자의 이유로 잠시 팬들 곁을 떠났다. 오쎈 타임머신을 타고 N년 전으로 떠나보자. 

#2008년 4월 2일

혼성그룹 거북이의 터틀맨(본명 임성훈)이 15년 전 우리 곁을 떠났다. 전 소속사와의 분쟁, 지병인 심근경색으로 두 번이나 수술을 받았음에도 항상 밝고 신나는 노래를 불렀던 그이지만 하늘은 야속했다.

[OSEN=손용호 기자] 041211 터틀맨 임성훈

2001년 1집 앨범 타이틀곡 ‘사계’로 데뷔한 거북이의 터틀맨은 독특한 랩은 물론이고 프로듀서, 작사, 작곡, 편곡까지 다재다능한 능력을 발휘했다. 그러던 2005년 4월, 서울 잠원동 숙소에서 나서다 갑자기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졌고 심근경색으로 그 해 두 번의 수술을 받았다.

건강 회복을 위해 1년 넘게 활동을 하지 못했지만 수술 후 꾸준한 치료와 재활운동 덕에 상태는 호전됐다. 이렇게 해서 탄생한 음반이 바로 4집 ‘비행기’. 거북이표 댄스곡으로 널리 사랑 받은 명곡이 탄생한 셈이다.

하지만 5집 앨범을 발표한 2008년, 터틀맨은 끝내 사랑하는 이들 곁을 훌쩍 떠났다. 스케줄 때문에 집에 들른 매니저가 숨을 쉬지 않고 쓰러져 있는 터틀맨을 발견했고 사인은 심근경색으로 밝혀졌다.

[OSEN=이동해 기자]배우 용준형이 참석하고 있다. / eastsea@osen.co.kr

#2019년 4월 2일

2019년, 가수 정준영의 몰카 파문에 같이 언급됐던 가수 용준형. 그는 그해 3월 “지난 2015년 말 정준영과 술을 마신 다음 날 1:1 대화방을 통해 서로의 안부를 물어보다가 불법 동영상을 찍었던 사실을 알게 됐고, 그 이후 불법 동영상을 본 적이 있으며 이에 대한 부적절한 대화를 주고받았다”고 털어놨다.

이 일로 용준형은 하이라이트에서 탈퇴했고 2019년 4월 2일 비공개로 입대했다. 5주간 기초 군사훈련을 받은 후 23사단 해안부대에서 병역의 의무를 다했지만 좌측 무릎 반월상 연골 손상으로 수술을 받았고, 이듬해 6월 15일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편입됐다.

국방의 의무를 다한 용준형은 2021년 2월 소집 해제됐다. 다만 그는 정준영이 보낸 ‘몰카’를 본 적은 있지만 직접 찍거나 유포하는 등 범법행위를 하지는 않았다고 강조했던 바. 덕분에 약 1년 만에 독립 레이블 '블랙메이드'를 설립하고 지난해 11월 솔로 컴백에 성공했다.

[OSEN=조은정 기자]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압구정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한 시계 브랜드의 국내 론칭 기념 포토월 행사가 열렸다.배우 전소민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2.25 /cej@osen.co.kr

#2020년 4월 2일

SBS ‘런닝맨’을 통해 잘 달리던 배우 전소민이 컨디션 조절을 위해 잠시 쉬어갔다. 당시 전소민의 소속사 측은 OSEN에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한 달 정도 활동을 중단한다”며 "휴식을 취하며 회복에 전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조심스러운데 혹시 몰라서 여러 검사를 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문제는 아니다”라며 “의료진이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는 소견을 주셔서 약 한 달 활동을 중단하고 회복에 전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런닝맨’ 제작진 또한 “전소민 측과 협의해 한 달 정도 휴식기를 갖기로 했다. 프로그램이 원래 게스트를 섭외하지만 전소민을 대신할 사람이 투입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전소민의 건강이 우선임을 강조했다.

이후 전소민은 한 달간 회복에 집중했고 2020년 5월 12일 ‘런닝맨’을 통해 복귀했다. 현재까지도 그는 ‘런닝맨’을 대표하는 돌+아이로 맹활약 중이다.

/comet568@osen.co.kr

[사진] OSEN DB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