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소연 "'아이필', '아이 필 프리티'서 영감...코미디 영화 같은 앨범"
OSEN 유수연 기자
발행 2023.05.15 16: 37

(여자)아이들 소연이 미니 앨범 ‘I feel’(아이필)에 대한 비하인드를 전했다.
1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더 그레이트 홀에서는 (여자)아이들 여섯 번째 미니 앨범 ‘I feel’(아이필)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아이필’ 컨셉에 대해 소연은 “처음 ‘퀸카’라는 곡을 쓸 때, ‘코미디 영화를 한 편 들은 것처럼 만들자’는 생각을 했다. 또한 Y2K가 유행이지 않나. 2000년대 유행했던 뮤직비디오 형식을 가져오자는 생각으로 드라마 형식으로 앨범을 기획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껏 아이들이 가르침, 교훈을 주는 음악을 많이 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번에는 조금 가볍고 코믹한 포인트를 많이 넣으려고 했다”라며 “이번 앨범은 ‘아이 필 프리티’라는 영화에서 굉장히 영감을 받았다. 코미디 영화처럼 가볍게 볼 수 있지만, 끝이 났을 때는 여운이 있고 메시지를 남기는 정도의 온도로 작품을 만들었으니 가볍고 재밌게 시청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특히 소연은 아이들의 정체성을 담은 가사에 대해 “‘퀸카’ 아웃트로에 ‘자신감이 넘치는 girl, 퀸카’라는 가사가 있다. 메시지가 자신감이 넘치면 아름다워 보인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서, 해당 가사가 이번 앨범의 정체성을 담지 않았나 싶다”라고 귀띔했다.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아이필’에서는 자신의 생각과 감정에 따라 변화하는 ‘자존감’에 대한 메시지를 (여자)아이들의 솔직하고 유쾌한 매력으로 풀어내며,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즐길 수 잇는 (여자)아이들만의 또 다른 오리지널 시리즈를 제공한다.
'아이필'은 오늘(15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또한 오는 6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열리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월드투어 ‘2023 (G)I-DLE WORLD TOUR [I am FREE-TY]’에 돌입할 예정이다.
/yusuou@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