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이강인-음바페 뛰는 파리 생제르맹과 공식 파트너십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23.11.02 17: 18

 파리바게뜨가 국내 기업 중 최초로 프랑스 인기 축구 구단인 ‘파리 생제르맹(PSG)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국내 3,400여개 매장을 넘어 미주, 유럽, 아시아 등 세계 10개국에 진출해 5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이제 빵의 본고장이자 축구 강국인 프랑스 파리를 연고로 하며 전 세계에 많은 팬을 보유한 PSG와 함께 스포츠 마케팅을 펼쳐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와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PSG에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 스타 이강인을 비롯해 킬리안 음바페, 우스만 뎀벨레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 스타들이 속해 글로벌 축구팬들의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매력적인 도시 ‘파리(Paris)’라는 공통된 요소에서 오는 시너지로 긍정적인 브랜드 마케팅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파리바게뜨는 기대하고 있다.

[사진]PSG SNS

파리바게뜨는 PSG와 스폰서십을 통해 이번 달부터 국내외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PSG 역시 이날 공식 소셜 미디어 한국 계정을 통해 파리바게뜨와 협업을 알렸다.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먼저 PSG 홈 경기장인 파르크 데 프랭스에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인 ‘리그1’ 경기마다 파리바게뜨의 로고와 광고영상이 노출된다. 현지 팬들이 파리바게뜨의 빵과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또 PSG의 주요 인기 선수와 함께하는 콘텐츠 제작, 협업 굿즈와 제품 출시, 경기 관람 티켓 및 공식 투어 참가권 증정 프로모션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PSG 마크 암스트롱 CRO는 "세계적으로 영감을 주는 도시인 파리를 공통 분모를 가진 PSG와 파리바게뜨가 이번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스폰서십 체결은 파리바게뜨의 글로벌 사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파리바게뜨 허진수 사장은 "세계적인 명문 축구 구단인 ‘파리 생제르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파리’라는 멋진 도시를 모티브로 한 음식문화와 스포츠의 만남을 통해 전 세계 고객과 팬들에게 더 큰 즐거움과 가치를 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파리바게뜨는 고객에게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