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팔' 진주, '유퀴즈' 떴다..'영재원 수료' 폭풍성장 근황→유재석 '깜짝'[핫피플]
OSEN 김나연 기자
발행 2025.12.11 18: 28

'응팔' 진주로 잘 알려진 아역배우 김설이 폭풍성장 근황으로 유재석을 깜짝 놀래켰다.
10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말미에는 다음주 예고가 전파를 탔다.
이날 예고편에는 '응답하라 1988'에서 성진주 역으로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아역배우 김설이 게스트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10년이라는 시간동안 몰라보게 성장한 김설의 모습에 유재석은 "이게 어떻게 된거야. 아니 이렇게 컸어?"라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특히 김설은 2021년 교육청 발명 영재 수료 사진을 비롯해 지난달에는 영재원 수료식 사진이 공개돼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의 친오빠 역시 수학 영재로 '영재발굴단'에 출연하기도 했던 바.
이에 유재석은 "최근에 영재교육원을 수료했다고 화제가 됐다. 설이 양 오빠도 영재원을 다녔다고 하는데 모르는건 오빠한테 물어본다더라"라고 물었다.
그러자 김설은 "사실 오빠보다 요즘 챗비티가.."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김설은 모두가 지켜보는 가운데 댄스 실력을 뽐냈고, 이에 유재석은 "잘 하네!"라고 감탄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편 김설이 출연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오는 17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된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tvN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