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아이브 장원영…"러블리하다, 매력있다, 시크하다"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5.12.21 08: 40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장원영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블랙핑크 로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11월 21일부터 2025년 12월 21일까지 걸그룹 개인 73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3,382,679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3,791,375개와 비교하면 9.1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

8일 오전 서울 성동구 성수동의 한 매장에서 아이브 장원영이 참석하는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포토행사가 열렸다.이날 브랜드 모델인 아이브(IVE) 장원영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아이브 장원영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12.08 /rumi@osen.co.kr

2025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이브 장원영, 블랙핑크 제니, 블랙핑크 로제, 블랙핑크 리사, 아이브 안유진, 마마무 화사, 에스파 윈터, 블랙핑크 지수, 에스파 카리나, 아일릿 원희, 레드벨벳 조이, 엔믹스 설윤, 아이브 레이, 아이브 리즈, 오마이걸 미미, 트와이스 지효, 소녀시대 윤아, 레드벨벳 슬기, 에스파 닝닝, 르세라핌 김채원, 트와이스 나연, 레드벨벳 아이린, 아이브 이서, 아이브 가을, 레드벨벳 웬디, 소녀시대 태연, 르세라핌 허윤진, 에스파 지젤, 트와이스 미나, 트와이스 다현 순으로 분석됐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이브 장원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0,912 미디어지수 1,469,780 소통지수 1,696,664 커뮤니티지수 2,768,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36,05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306,431과 비교해보면 3.14% 상승했다.​
2025 멜론뮤직어워드(MMA2025)가 20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드래곤(G-DRAGON), 박재범, 10CM, 지코, 엑소(EXO), 우즈(WOODZ), 제니(JENNIE), 에스파(aespa), 아이브(IVE), 한로로,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라이즈(RIIZE), 플레이 브(PLAVE), 엔시티 위시(NCT WISH), 아일릿(ILLIT), 하츠투하츠(Hearts2Hearts), 키키(Kiki), 올데 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 아이딧(IDID),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 등 초호화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꾸려졌다.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12.20 / soul1014@osen.co.kr
2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536,418 미디어지수 543,726 소통지수 2,514,076 커뮤니티지수 3,616,8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11,08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120,297과 비교해보면 1.27% 상승했다.​
3위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402,235 미디어지수 409,200 소통지수 1,567,522 커뮤니티지수 3,698,7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77,66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906,937과 비교해보면 2.89% 상승했다.​
4위 블랙핑크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858 미디어지수 294,497 소통지수 1,261,457 커뮤니티지수 2,313,6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41,46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989,308과 비교해보면 3.81% 상승했다.​
5위 아이브 안유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578,643 미디어지수 547,957 소통지수 915,563 커뮤니티지수 797,0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39,19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963,897과 비교해보면 28.37% 하락했다.​
넷플릭스 예능 '크라임씬 제로' 제작발표회가 16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 라마다 호텔에서 열렸다.넷플릭스 예능 ‘크라임씬 제로’는 용의자와 탐정이 된 플레이어가 그들 가운데 숨어있는 범인을 찾아내는 레전드 롤플레잉 추리 게임이다.아이브 안유진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9.16 /cej@osen.co.k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아이브 장원영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3,791,375개와 비교하면 9.1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82% 하락, 브랜드이슈 10.07% 하락, 브랜드소통 8.07% 하락, 브랜드확산 9.5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이브 장원영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리블리하다, 매력있다, 시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XOXZ, 더크리스마스송, MC'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40%로 분석됐다"라고 덧붙였다.
2025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아이브 장원영, 블랙핑크 제니, 블랙핑크 로제, 블랙핑크 리사, 아이브 안유진, 마마무 화사, 에스파 윈터, 블랙핑크 지수, 에스파 카리나, 아일릿 원희, 레드벨벳 조이, 엔믹스 설윤, 아이브 레이, 아이브 리즈, 오마이걸 미미, 트와이스 지효, 소녀시대 윤아, 레드벨벳 슬기, 에스파 닝닝, 르세라핌 김채원, 트와이스 나연, 레드벨벳 아이린, 아이브 이서, 아이브 가을, 레드벨벳 웬디, 소녀시대 태연, 르세라핌 허윤진, 에스파 지젤, 트와이스 미나, 트와이스 다현, 트와이스 정연, 트와이스 사나, 트와이스 채영, ITZY 유나, 오마이걸 유아, 아일릿 민주, 르세라핌 카즈하, 르세라핌 사쿠라,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걸스데이 민아, 피프티피프티 예원, 오마이걸 효정, 오마이걸 아린, 엔믹스 릴리, 우주소녀 다영, 베이비몬스터 아사, 걸스데이 혜리, 시그니처 지원, 베이비몬스터 라미, 엔믹스 해원, 마마무 솔라, ITZY 류진, 프로미스나인 박지원, 엔믹스 지우, 르세라핌 홍은채, 프로미스나인 백지헌, 프로미스나인 송하영, 베이비몬스터 루카, 걸스데이 유라, 에이핑크 박초롱, ITZY 채령, 오마이걸 승희, 미야오 안나, 마마무 문별, 베이비몬스터 아현, 하츠투하츠 이안, 아일릿 윤아, 아일릿 모카, 엔믹스 배이, 하츠투하츠 지우, 마마무 휘인, 키스오브라이프 나띠 , 프로미스나인 이나경, 우주소녀 보나, ITZY 예지, 걸스데이 소진, 베이비몬스터 로라, 베이비몬스터 치키타, 아일릿 이로하, 트리플에스 김채연, 우주소녀 설아, 우주소녀 수빈, 우주소녀 연정, 피프티피프티 하나, 우주소녀 엑시, 우주소녀 다원, 오마이걸 유빈, 베이비몬스터 파리타, ITZY 리아, 키스오브라이프 벨 , 하츠투하츠 유하, 에프엑스 루나, 키스오브라이프 쥴리, 하츠투하츠 스텔라, 하츠투하츠 카르멘, 하츠투하츠 주은, 위클리 신지윤, 하이키 옐, 하츠투하츠 에이나, 하츠투하츠 예은 순으로 분석됐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