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끝판왕의 등장..'끝이 없는 스칼렛', 고퀄 작화 포인트 3
OSEN 유수연 기자
발행 2026.01.05 15: 10

아름다운 비주얼로 개봉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끝이 없는 스칼렛’이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고퀄리티 작화 포인트 3를 공개했다.
#1. 감정과 서사를 담아낸 스칼렛 캐릭터 비주얼!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복수로 시작된 스칼렛의 시공간을 초월한 모험을 그린 판타지 애니메이션 ‘끝이 없는 스칼렛’의 예비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첫 번째 작화 포인트는 바로 주인공의 존재감을 더욱 상승시키는 스칼렛(아시다 마나)의 비주얼이다. 아버지의 죽음 이후 복수를 위해 여정을 떠나는 스칼렛의 결의에 찬 눈빛과 섬세한 표정 연출,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감정의 결이 세밀하게 담기며 인물의 내면과 서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호소다 마모루 감독은 “스칼렛을 디자인할 때 ‘햄릿’을 참고하며 주인공 햄릿의 모습을 많이 반영했다”라고 밝히며, 아름다우면서도 강렬한 스칼렛의 비주얼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2. 경계를 허무는 생과 사의 공간, 죽은 자들의 나라 비주얼!
두 번째 작화 포인트는 삶과 죽음이 공존하는 죽은 자들의 나라의 독창적인 비주얼이다. 살아있는 자와 죽은 자들이 함께 있는 이 공간은 신비로움과 긴장감을 동시에 자아내며 스칼렛이 마주하는 세계관의 확장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노을, 설원, 모래바람 등 다채로운 자연 풍경과 초현실적인 이미지들이 어우러져 애니메이션만이 구현할 수 있는 판타지적 미감을 완성한다. 이러한 작화들은 스칼렛의 여정을 더욱 생동감 있게 구현하며 대서사 판타지에 완성도를 더한다.
#3. 대규모 전투 장면으로 완성된 압도적인 판타지 스케일!
마지막 작화 포인트는 작품의 스케일을 체감하게 하는 대규모 전투 장면이다. 스칼렛의 목숨을 노리는 자들의 등장으로 발생하는 전투 장면은 많은 인물들이 맞부딪히며 역동적인 움직임과 치밀한 작화로 묘사되어 시각적인 쾌감을 선사한다. 특히 전투 중 하늘에서 등장하는 검은 용의 비주얼은 화면을 가득 채우며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이처럼 믿고 보는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작화 세계를 집약한 ‘끝이 없는 스칼렛’은 캐릭터와 세계관, 스케일까지 아우르는 비주얼로 관객들을 새로운 차원의 판타지로 이끌 예정이다.
압도적인 작화와 대서사 판타지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끝이 없는 스칼렛’은 1월 14일 CGV 개봉 예정이다.
/yusuou@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