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원, 주식 대박났다..SK하이닉스 "수익률 323%" 인증
OSEN 유수연 기자
발행 2026.01.07 17: 58

 방송인 장예원이 ‘효자 종목’이 된 주식 수익률을 공개하며 웃픈 근황을 전했다.
장예원은 7일 자신의 SNS에 “예인이(동생)와 SK 경제 채널 할 때 미션으로 주식 하나 정해서 매수하는 게 있었는데 우리는 SK하이닉스를 골랐다”라는 글과 함께 주식 계좌 화면을 캡처해 공개했다.
공개된 화면에는 SK하이닉스 주식 수익률이 무려 323.53%를 기록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장예원은 “그때 고른 주식이 효자가 될 줄 알았더라면 우리는 1주만 사지 않았을 텐데(지금까지도 오직 단 1주)”라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16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서울 클럽홀에서 EBS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제작발표회가 열렸다.올 상반기 많은 사랑을 받았던 EBS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가 17일(수) 정규 편성으로 돌아온다. 이번에는 MC 장예원과 호흡을 맞추며 다양한 분야의 ‘백만장자’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눌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MC 장예원이 기자간담회에서 미소짓고 있다. 2025.09.16 /rumi@osen.co.kr

이어 “여러모로 이런 추억도 남겨주시고, 자매 채널 하게 섭외해 주신 SK 분들 감사하다”고 덧붙이며 당시 경제 콘텐츠 촬영 비화를 전했다.
이를 본 윤태진은 “밥 사줘”라고 댓글을 남겼고, 장예원은 “주주들 새해 모임 예정”이라며 센스 있게 받아쳤다. 김나희가 “너는 그래도 행동력 있다. 나는 작년 초에 들었는데 듣기만 함”이라고 하자, 장예원은 “그런데 1주라고요. 단 1주”라고 거듭 강조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장예원은 SBS 아나운서 출신으로 프리랜서를 선언한 이후 다양한 예능과 교양 프로그램에서 활약 중이며, 최근에는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등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yusuou@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