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지5' 최미나수♥성훈 현커 불발? 놀이공원 목격담 파장..'리유니언'서 밝힌다 [Oh!쎈 이슈]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6.02.14 12: 16

'솔로지옥5' 최종커플로 화제를 모은 최미나수 이성훈의 '현커'가 불발됐다는 목격담이 속출하고 있다. 
최근 국내외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들을 중심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솔로지옥5' 출연자 이성훈의 근황이라는 목격담이 빠르게 확산됐다. 공개된 사진에는 이성훈이 한 여성과 놀이공원 데이트를 즐기는 듯한 모습이 담겨 이목을 끌었다. 
특히 사진 속 이성훈과 여성은 친근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나란히 놀이기구 줄을 서고 기다리는가 하면, 벤치에 앉을 때도 이성훈이 여성의 다리에 자연스럽게 손을 올리며 친밀한 분위기를 자아낸 것이다. 이에 사진 속 긴 생머리의 여성이 이성훈의 실제 여자친구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자연스레 이성훈과 '솔로지옥5'에서 최종 커플 된 최미나수과 '현커'로는 이어지지 않았다는 추측도 파생됐다. '솔로지옥5'에서 최미나수와 이성훈은 초반 갈팡질팡하는 최미나수의 혼란을 딛고 뚝심 있게 고백하는 이성훈의 모습이 대조를 이루며 호감을 자아내 최종커플 선택까지 성공했던 터다. 이에 방송과 다른 현실이 '솔로지옥5' 애청자들의 몰입감을 깬다는 아쉬움이 일기도 했다. 
다만 이와 관련 '솔로지옥5' 측은 별도의 공식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태다. 이성훈 또한 최근 개인 SNS를 삭제해 정확한 근황을 알 수 없는 상태이며, 개인 SNS를 운영 중인 최미나수 또한 해당 사안과 관련해서는 별도의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이 가운데 '솔로지옥' 시리즈 제작진은 최종커플 5쌍으로 역대 최다 커플이 탄생한 '솔로지옥5'를 기념해 '솔로지옥 리유니언'을 오늘(14일) 공개한다. 넷플릭스 최장수 예능인 '솔로지옥' 시리즈가 시즌5를 통해 넷플릭스 TOP10 비영어 쇼 부문 2위에 등극하며 시리즈 사상 최고 기록을 달성할 정도로 화제를 모은 것을 기념해 '솔로지옥5' 출연진이 다시 한자리에 모여 촬영 비하인드와 방송 이후 이야기를 솔직하게 전하는 내용이 담길 전망이다. 
특히 '솔로지옥 리유니언'에서는 최종커플들의 '현커' 여부까지 담긴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이와 관련 '솔로지옥5'를 연출한 김재원, 김정현, 박수지 PD는 지난 13일 국내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솔로지옥'에는 '현커'가 없다는 이야기가 많다. 그런데 명확하게 말씀드리고 싶은 건 이번 시즌을 포함해서 '현커'가 꽤 있다"라고 밝혀 기대감을 더하기도 했다. 
무엇보다 김재원 PD는 '솔로지옥' 시리즈 출연자들의 공개 연애 여부와 관련해 "저희도 늘 너무 아쉬운 부분이 공개 연애에 있어서는 주저하시는 것 같다. 솔직히 저는 그 부분은 이해는 안 된다. 연애 프로그램에 나왔는데 왜 공개 연애를 주저할까 싶다. 이번 시즌5를 준비하면서 출연자 계약서에 그런 문구를 넣고 자문을 받았더니 변호사님이 헌법상 사생활 자유가 있어서 '위헌'이라고 해주셔서 안 된다고 알았다. 그래서 출연자 미팅을 할 때 공개 연애할 의사가 있는지 집요하게 물어봤다. 그 부분에서 오케이 하신 분들 위주로 뽑았다"라고 비화를 밝히기도 했다.
또한 그는 "어쨌든 시청자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기도 하고 솔직하게 물어보고 답변을 듣자는 게 '리유니언'이다. 공개가 되겠지만 현재 어떤 관계인지 모든 커플들에게 물어보고 솔직한 이야기를 해주셨기 때문에 방송을 통해 확인해주실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것 같다"라고 자부했다. 
/ monamie@osen.co.kr
[사진] 넷플릭스 제공, SNS 출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