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시우민, 강렬하고 따뜻한 'Overdrop'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5.10.16 11: 13

그룹 엑소(EXO) 멤버 겸 솔로 아티스트 시우민(XIUMIN)의 신보에 대한 윤곽이 드러났다.
소속사 INB100(아이앤비100)은 지난 15일 오후, 공식 채널을 통해 시우민의 신보 ‘Overdrop(오버드롭)’ 키워드 인터뷰와 트랙리스트가 담긴 이미지를 공개했다. 해당 콘텐츠에는 트랙리스트는 물론, 이번 앨범의 키워드를 알 수 있는 질문들과 시우민의 솔직한 답변이 담겨 컴백 열기를 고조시켰다.
시우민은 ‘Overdrop’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가사로 “넘치도록 채워 날”을 꼽으며 곡에 담긴 폭발적인 에너지를 예고했다. 또 이번 앨범에서 팬들이 놓치지 않았으면 하는 디테일로 “두 곡의 분위기가 매우 다르다”고 덧붙이며 수록곡들이 선사할 상반된 매력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했다.

공개된 이미지에 따르면 이번 신보에는 ‘Overdrop’과 ‘Fireflies(파이어 플라이스)’ 두 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Overdrop’은 곡의 흐름에 따라 고조되는 사운드가 인상적인 팝 댄스 곡이다. 닿을 듯 말 듯한 팽팽한 긴장감을 표현한 가사와 다이내믹한 트랙이 어우러져 폭발적인 에너지를 선보인다. 함께 수록된 ‘Fireflies’는 반딧불이를 연상시키는 신스 사운드와 어반 스타일의 트랙이 돋보이는 팝 R&B 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 위로 시우민의 섬세한 보컬이 더해져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
시우민은 약 7개월 만에 발표되는 신보 ‘Overdrop’을 통해 강렬함과 따뜻함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지난달 개최된 팬 콘서트 ‘X Times ( )’ ENCORE(‘엑스 타임스 블랭크’ 앙코르)‘에서 신곡 ‘Overdrop’과 ‘Fireflies’ 무대를 선공개하고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어 정식 발매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시우민의 디지털 싱글 ‘Overdrop’은 오는 20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seon@osen.co.kr
[사진]INB100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