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명은 기본? '혹시나' 했더니..역시나 떼수상 [KBS연기대상]
OSEN 권지영 기자
발행 2013.12.31 23: 54

2013 KBS 연기대상에서 공동 수상이 남발됐다.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2013 KBS 연기대상에서는 하나의 수상 부문에 두 명 이상의 수상자가 호명되는 일이 빈번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베스트커플상은 무려 다섯 커플이 주인공으로 호명됐다. '최고다 이순신' 조정석-아이유, '비밀' 지성-황정음을 비롯해 '직장의 신' 오지호-김혜수, '굿닥터' 주원-문채원, '총리와 나' 이범수-윤아 커플이 바로 그 주인공. 올 해 방송됐던 드라마들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커플에게 상을 주는 베스트커플상의 의미가 무더기 수상으로 퇴색되면서 보는 이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이어 연작 단막극상에서는 유오성, 최다니엘, 한예리, 보아, 신인 연기자상은 아이유, 경수진, 정우, 한주완, 인기상은 지성, 문채원, 우수연기상에서는 장편드라마 부문 이미숙, 이태란 등 두 명 이상의 배우들이 수상자로 호명됐다.
앞서 지난 30일 열린 2013 MBC 연기대상에서도 개근상이라는 오명과 공동 수상이라는 고질병이 어김없이 등장했다. 이날 세분화된 상 구분에도 신인상, 아역상, 최우수연기상, 작가상, 공로상 등의 부문에서 공동 수상이 남발되며 시상식의 품격을 떨어뜨렸다는 지적을 받았다. 
한편 올 한해 KBS 드라마를 빛낸 스타와 작품을 선정하는 KBS 연기대상은 신현준, 이미숙, 주상욱, 윤아가 진행을 맡았다. 남자 최우수상에는 ▲김남길(상어), ▲엄태웅(칼과 꽃), ▲오지호(직장의 신), ▲장혁(아이리스), ▲주원(굿닥터), ▲지성(비밀), ▲최수종(대왕의 꿈), 여자 최우수상에는 ▲김해숙(왕가네 식구들), ▲김혜수(직장의 신), ▲문채원(굿닥터), ▲손예진(상어), ▲이미숙(최고다 이순신), ▲황정음(비밀) 등이 후보로 올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jykwon@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