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호텔리어] 연인 혹은 가족과 함께 찍는 가을 쉼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9.10 23: 53

무더운 여름을 지낸 후 이제 선선한 가을이다. 추석이 있는 이 계절에는 연인과 가족 그리고 나 자신에게 조그만 여유를 주는 것도 필요하다. 조금 낮아진 하늘과 함께 호텔에서 갖는 힐링 시간을 꿈꿔 보자.
▲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영등포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이하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www.courtyardseoul.com)는 추석 및 10월 초 연휴 기간에 '마이 리틀 호텔 2(My Little Hotel II)'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추석 연휴의 여유로움을 즐기며, 취향에 따라 혜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여유 있는 가을 오후에  애프터눈 티를 즐기기 원한다면, 고급 티 브랜드 알트하우스(Althaus)의 가을 블렌딩 차와 파티시에가 엄선한 추천 디저트 6종으로 구성된 '어텀 티 세트(Autumn Tea Set)' 2인 혜택을 선택하면 된다.

가족, 친구, 연인들과 편안한 저녁 시간을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해 생맥주, 치킨 윙, 웨지 포테이토 등으로 구성된 '치맥 세트'가 준비되어 있다. 2가지 혜택 중 1가지 선택 가능하며, 좀더 여유 있는 투숙을 원할 경우에는 6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을 추가하면 체크인 시간을 기준으로 24시간 투숙할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은 몰링(malling)트렌드를 선도하는 복합 쇼핑몰, 타임스퀘어와 연결되어 있어 쇼핑, 외식, 영화 등을 한번에 즐길 수 있다. 타임스퀘어 내 주요 매장에서 객실 키를 제시하면 최대 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재은 세일즈 &마케팅 이사는 "최근, 명절에 이동하지 않거나, 짧은 기간 내 고향을 방문하는 등 '명절 대 이동'의 형태가 달라지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도심 호텔에서의 숙박을 즐기는 고객들이 많아졌다. 지난 여름 휴가 시즌, 큰 호응이 있었던 '마이 리틀 호텔' 패키지를 업그레이드 하여 원하는 혜택을 선택하여, 추석 및 가을 연휴 기간 중 편안한 휴식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고 말했다. '마이 리틀 호텔 2' 패키지의 판매가격은 16만원부터이며, 세금 및 봉사료가 포함되어 있다.
▲ 켄싱턴 제주 호텔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행복한 가을 여행을 계획할 수 있는 '함께 패키지'를 선보인다. 함께 패키지를 특정 기간에 이용 시 패키지 혜택 외에도 이국적인 분위기의 더 테라스에서의 선보이는 '아시안 트로피컬 딜라이트' 메뉴, 렌터카 24시간 이용 혜택 등이 추가로 제공된다.
함께 패키지 이용 시 제공되는 포인포 키즈룸은 아이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KBS에서 방영되었던 '동화나라 포인포' 캐릭터가 핑크, 네이비, 브라운 컬러와 맞게 꾸며져 있으며 아이용 가운과 슬리퍼, 아이용 욕실 어메니티가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할 수 있다. 포인포 키즈 클럽에서 신나는 플레이 타임과 함께 키즈 크래프트, 쿠킹 클래스 등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키즈 프로그램, 뷔페 또는 한식 중 택하여 즐길 수 있는 조식까지 사랑하는 자녀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되었다.
피로에 지친 엄마에게는 프랑스 최고의 해양 코스메틱, Thalgo 제품을 이용한 스파 트리트먼트가 제공되며 아빠는 호텔 내 사우나와 피트니스 센터를 이용하며 달콤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따뜻한 온수풀이 있어 사계절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실내 수영장, 실외 수영장, 루프탑 야외 수영장, 야외에 마련된 핀란드식 사우나, 제주 오름을 형상화한 모을 정원 등 다양한 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또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추억과 낭만의 계절, 가을에 가족과 함께한 추억을 떠올리는 사진이나 새로운 추억을 만들며 사진을 찍어 공모하고 풍성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가족 사진 컨테스트'를 9일부터 10일 20일까지 진행한다.
 
가장 아름다운 가을을 만날 수 있는 제주에서 행복했던 추억 사진 또는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 즐거웠던 추억을 담은 사진을 호텔의 홈페이지에 공모하면 더 큰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1등 상품으로는 최근 발표한 신제품인 올림푸스의 고성능 일상용 카메라, OM-D E-M10 Mark II 를 제공한다. 2등 상품으로는 루프탑과 가든에 있는 온수풀에서 사계절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켄싱턴 제주 호텔의 숙박권, 미식가들에게 맛있는 뷔페 레스토랑으로 알려진 월드 퀴진 뷔페 '라올레' 식사권, 스타벅스 기프티콘까지 푸짐한 상품을 준비했다.
▲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이하 힐튼 남해, 총지배인 예스퍼 바흐 라르센)는 가을을 맞아 '여유 가득, 가을 패키지 Enjoy Autumn Package'를 선보인다. '여유 가득, 가을 패키지'는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인 가을에 힐튼 남해에서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담아 구성되었으며 10월 한 달 동안만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패키지는 넓은 공간과 테라스를 자랑하는 힐튼 남해의 스위트 룸에서의 1박과 함께 조식, 디너세트 그리고 스파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는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타입이며 추가적으로는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북카페 에이라운지에서의 티세트를 제공해 독서와 여유를 즐기기 제격이다. 또한 힐튼 남해는 추가로 평일 투숙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패키지를 통해 평일(일요일~목요일) 숙박하는 이용객에게는 힐튼 로고 와인을 증정한다.
힐튼 남해의 '여유 가득, 가을 패키지'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동안만 운영되며 2인 주중 기준 38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 4인 기준 58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부터 이용 가능하며 인원수와 날짜에 따라 요금이 상이하다.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가을의 여유로운 휴식과 함께 지친 몸과 마음의 힐링을 도와 줄 '가을 쉼;' 패키지를 선보인다. 기간은 오는 11월 30일까지. 혜택은 객실 1박과 달빛 내린 해운대 해변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전망과 함께 멋진 야경을 보며 나이트 스위밍과 따뜻한 스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야외 오션 풀 및 사계절 힐링 충전소 '오션스파 씨메르' 이용, 독일 명품 원목 키즈 교구 'HABA' 키즈 전용 라운지, 단일 공간 국내 최대 규모의 멀티콘솔 게임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존, 부산 야경 및 감천문화마을 등 부산의 이곳 저곳을 여행 할 수 있는 LEO(레오) 투어 프로그램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힐링의 계절 가을 시즌(9/1~11/30)을 맞이해 태국 친환경 아로마 스파 브랜드 'THANN(탄)'의 아로마 디퓨저 향기 체험과 함께 음악과 독서 등을 경험 할 수 있는 신개념 힐링 공간 오션 풀 '다독'라운지와 오션 스파 씨메르의 자스민 블러썸 솔트 베스(Jasmine Blossom Salt Bath)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21만원(세금 봉사료 별도)부터 시작한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여행을 계획하기에 더 없이 좋은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도심 속에의 짧은 가을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남산愛가을 패키지'를 선보인다.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는 9월 21일부터 11월 22일까지 진행되며,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남산 전망의 아늑한 그랜드 객실에서의 1박, 더 델리의 테이크아웃 커피 2잔, N 서울 타워의 '박물관은 살아있다' 입장권 2매 등 남산의 완연한 가을 정취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이 마련된다.
‘N 서울 타워 박물관은 살아있다’는 3면 입체 구조의 트릭아트, 오브제아트, 미디어아트 작품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오감을 만족시키는 전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24시간 ! C3셈같?이용, 무료 와이파이 역시 이용가능하다. '남산愛가을 패키지' 가격은 2인 기준 27만원부터다. 상기 금액에 세금 및 봉사료는 별도이다.
▲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이 '가을 스위트 템테이션(Autumn Suite Temptation)' 패키지를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넓고 고급스러운 파크 스위트 객실에서의 1박과 룸서비스로 럭셔리하게 즐기는 '애프터눈 티 샴페인 세트', 메인 레스토랑 코너스톤에서의 풍성한 2인 조식 뷔페, 무료 발렛 파킹 서비스 등으로 구성되어 여유로운 가을 휴식을 만끽하기 제격이다. 가격은 49만 5000원(10% 세금 별도 봉사료 없음)이다.
가을 스위트 템테이션 패키지 이용객은 전면 유리창을 통해 화려한 도심 전경을 시원하게 감상할 수 있는 프라이빗하고 럭셔리한 스위트 룸에서 스콘, 미니 크레페, 이탈리안 파니니, 초리조 키쉬, 계절 과일 타르트, 달콤한 패스트리 등 다양한 홈메이드 베이커리와 뵈브 클리코 샴페인 1병(375ml)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18만원 상당의 '애프터눈 티·샴페인 세트'를 편안하고 여유롭게 룸 서비스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메인 레스토랑 코너스톤에서 통창으로 들어오는 아침 햇살을 받으며 즐기는 9만원 상당의 조식 뷔페(2인)과 발레 파킹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객실 및 호텔 내 모든 시설에서의 인터넷과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수영장과 피트니스 스튜디오, 사우나도 모두 무료 이용 가능하다.
▲ 르네상스 서울 호텔
르네상스 서울 호텔에서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자녀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송편 만들기 쿠킹 클래스'와 온 가족이 함께 풍성한 한가위를 즐길 수 있는 '스페셜 혜택'을 오는 24일부터 29일까지 선사한다.
로비층에 위치한 뷔페 레스토랑 카페 엘리제에서 진행되는 추석맞이 스페셜 이벤트로 추석 당일인 27일 오후 12~2시 30분, '키즈 송편 쿠킹 클래스'를 선보인다. 프라이빗 한 공간에서 진행되는 쿠킹 클래스로, 주방장과 함께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는 설명을 들으며 직접 송편을 만들어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교육에 재미를 더했다.
또한, 추석을 맞이하여 명절 증후군 없는 명절, 온 가족이 함께 풍성한 한가위를 즐길 수 있는 '추석 스페셜 프로모션'을 9월 24~29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선사한다. 10명 이상 가족모임, 생신연 또는 돌잔치 진행 시, 식음료 부분 25% 할인 제공 및 '추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를 만큼 추석 대표 음식인 송편, 모둠전 등이 제공된다.
▲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서울,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특급 호텔식 서비스와 더불어 가구와 주방 시설이 완비되어 더욱 매력적인 오크우드 호텔은 추석 연휴 기간 특별한 힐링과 재충전의 시간을 꿈꾸는 고객들을 위해 '어텀 겟어웨이' 패키지와 '한가위2박 패키지'를 선보인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서울의 '어텀 겟어웨이' 패키지는 숙박객에게 메가박스의 고급 상영관인 '부티크M' 컴포트룸 영화 관람권 2매를 증정한다. 메가박스 부티크 M 컴포트룸은 1개관이 82석 규모로 편안한 영화감상이 가능한 고급 상영관이다. 패키지 가격은 추석 연휴를 포함한 9월 25일부터 30일 기준 스튜디오 수페리어 17만원, 원베드룸 수페리어 21만원, 투베드룸 수페리어 23만원으로 구성되며, 9월 1일부터 24일까지는 1만원의 요금이 추가된다. 모든 패키지 이용객은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 및 어린이 놀이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DVD 2편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혜택 또한 주어진다.(상기 요금에 세금 및 봉사료는 별도)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한가위 2박 패키지'로 스마트한 힐링 여행을 제안한다.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25일부터 30일까지 한정적으로 선보이는 이번 패키지는 심신 안정에 효과가 있는 프랑스 천연 디퓨져 '비비엔느 블랙라벨'과 2인 조식을 제공한다. 패키지 이용 가격은 스튜디오룸 2박 기준 32만원부터 시작되며 최소 2박부터 예약이 가능하다.(상기 요금에 세금 및 봉사료 별도) 패키지 이용객은 객실 내 와이파이 무료 이용 혜택과 더불어 피트니스 클럽 무료 이용과 최신 DVD 2편 무료 대여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인천 송도 한옥 호텔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오는 26일까지 한옥 정취를 물씬 느끼며 즐길 수 있는 야외 바비큐 파티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금, 토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한 이 프로모션은 경원재 야외 벅수마당에서 진행되며 그릴에 직접 구운 LA 양념 갈비를 비롯해 된장 양념 통삼겹과 허브 삼겹, 닭다리 살 구이, 대하 구이, 소시지 구이 등을 즉석에서 구워 제공한다. 바비큐뿐 아니라 샐러드 및 한식메뉴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더욱 푸짐한 만찬을 선사하며 생맥주 외 막걸리와 탄산음료가 무제한 제공된다. 가격은 성인 4만 5000원, 어린이(초등학생 이상) 2만 5000원이며, 미취학 아동은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상기 가격 부가세 포함)
또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11월 30일까지 가을 패키지 ‘가으내(한 가을 내내라는 의미) 패키지’를 선보인다. 작은 후정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정겨움을 더하는 디럭스 더블룸과 2층 디럭스 누마루룸, 그리고 독채형 객실로 대청마루와 온돌방이 함께 구비되어 있는 디럭스 스위트룸까지 원하는 객실을 선택할 수 있으며 모든 패키지에는 한식당 수라에서의 2인 조식과 웰컴티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객실 내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으로 즐길 수 있는 캡슐 커피 세 개와 미니바에 구비되어 있는 음료 및 스낵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디럭스 더블은 18만 6000원부터, 디럭스 누마루는 20만 6000원부터, 디럭스 스위트는 28만 6000원부터(부가세 10% 별도, 봉사료 포함)다.
▲ 신라호텔
 
187년 전통의 겔랑 프레스티지 테라피와 호텔신라의 만남으로 주목 받고 있는 서울신라호텔 겔랑 스파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에 더 없이 좋은 겔랑 스파 트리트먼트 바우처를 제안한다. 겔랑 스파 바우처는 이용객이 프로그램과 시간(60분/90분/120)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구성할 수 있으며 구매 시, 겔랑 만의 품격 있는 기프트 박스에 고급스런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최상의 선물은 소중한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에 더없이 훌륭하다. 또한, 겔랑 스파는 이용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한정 기간 동안 겔랑 스파 트리트먼트 바우처를 구매하는 이용객들에게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겔랑 스파 트리트먼트 바우처는 9월 14일부터 28일까지 2주 간 진행하는 프로모션의 특별한 혜택과 함께 서울과 제주 겔랑 스파에서 구입 가능하다. /letmeout@osen.co.kr
각 호텔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